티스토리 뷰
요즘 카카오페이지를 즐겨보시는 분들의 캐시 충전 결제 시, 필요 금액이 평소보다 20% 인상되었습니다. 얼마 전 구글이 인앱결제 방식을 강제적으로 변경하면서 소비자가 그 금액을 부담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강제 인앱결제의 수수료는 30%입니다. 카카오페이지는 현재 20%의 수수료를 소비자에게 부담시키고 있으나 이를 합법적으로 우회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를 비롯한 독서 앱에 있어서 20%의 수수료는 생각보다 부담이 많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합법적으로 이 정책을 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할 때, 비용이 오르기 전의 비용과 동일하게 결제하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불이익당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1.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만약에 아직 카카오페이지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다면 손쉽게 회원가입 하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네이버나 다음에서 [ 카카오페이지 ]를 검색한 후 들어가 줍니다.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가능합니다.)
2.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우측상단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로그인합니다.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같은 아이디로 해야 연동됩니다.)
3.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을 클릭한 후 [ 캐시 충전 ]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인앱 결제가 아닌, 홈페이지에서 캐시 충전을 하게 되면 수수료가 20% 붙기 전과 동일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옆에 캐시 PASS VIP 혜택이 붙은 항목은 자동 정기 결제입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다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추가 꿀팁
매번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결제하기 귀찮으신 분은 자동 정기 결제 방법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일반결제와 반대로 VIP 항목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너스 캐시가 있으니 사용을 많이 하신다면 조금의 비용이라도 아끼시기를 바랍니다.
2-1.캐시유효기간과 취소환불규정
충전한 캐시는 최대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후 사용하지 않았다면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하며 환불을 진행할 경우에는 10%의 금액이나 1,000원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이 가능합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